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08년07월27일 20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소비자상담에 있어서 상담사의 말하기 기법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?

  • ① 상담사의 전문성을 드러낼 수 있는 전문용어를 사용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구축한다.
  • ②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받아들이지 못할 경우, 단호하게 ‘절대 안됩니다’라고 말하도록 한다.
  • ③ 상담사보다 나이가 어린 소비자일 경우, 친근감을 더하기 위해 경어를 쓰지 않는다.
  • ④ 상담사는 소비자와 말하는 속도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며, 가능한 한 천천히 말하도록 한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상담사와 소비자 간의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상담사가 소비자와 말하는 속도를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. 이는 상담사가 너무 빠르게 말하거나 너무 느리게 말할 경우, 소비자가 이해하지 못하거나 지루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따라서 가능한 한 천천히 말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